의정소식

우리 의회는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군민의 진솔한 의견을 수렴하여 올바르게 전달하겠습니다.

2018년 신년사 상세 내용
2018년 신년사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17-12-29

신 년 사

 

존경하고 사랑하는 9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정유년(丁酉年)의 한해가 저물고 희망찬 무술년(戊戌年)의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60년 만에 돌아오는‘황금 개띠의 해’무술년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보람찬 한해가 되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그동안‘군민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열린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애정으로 무안군의회에 지대한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한 해 대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우리군의 최대 역점과제이자 군민 숙원사업인 호남고속철도 2단계 노선의 무안국제공항 경유가 확정되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군민과 공직자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하며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의회에서는 매년 가뭄피해를 겪고 있는 무안 등 4개 지역에 대한 농업용수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지난 6월 제240회 정례회에서 「영산강 4단계사업의 조기완공 건의안」을 채택하였고 지난 7. 21. 영광군의회에서 개최된 전남 시․군의회 의장회에서 「영산강 4단계 조기완공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하여 우리 지역뿐만 아니라 전남 서남권의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무안군의회 8명의 군의원은 군민에게 감동과 행복을 안겨다주는 의회로서 항상 군민과 함께하며 임기가 다하는 날까지 성실히 의정활동에 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무안군의회는 지금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2018년에도 군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는데 중점을 두겠으며 군민 여러분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군민의 대변자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해 확정된 호남고속철도 2단계 노선의 무안국제공항 경유와 더불어 항공특화산업단지 조성이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올해는 우군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출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시작은 우리에게 항상 기대와 설렘을 줍니다.

 

이제 갈등과 분열은 뒤로 하고 소통과 화합으로, 군민 모두가 마음을 모으고 역량을

합하는 중심광익(衆心廣益)의 정신으로 힘차게 나간다면, 우리 군 우리나라에서‘행복지수 1위’지이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우리 무안군의회 문턱은 낮고 문은 항상 활짝 열려있습니다.

무안군의회 의원 모두가 사랑과 섬김으로 9만 군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는 한해가 될 수 있도록, 의회의 열린 문을 통해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무술년(戊戌年) 새해, 새아침에 다시 한 번 군민 여러분의 건강과 뜻하시는 소망이 모두 이루어지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8. 1. 1.

 

무안군의회 의장 이 동 진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 다음글
구분 제목 등록일 조회
이전글 | 무안군의회, 「1일 명예의장」 제도 운영 2018-01-19 883
다음 | 무안군의회와 바르게살기운동 협의회 간담회 2017-11-30 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