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소식

우리 의회는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군민의 진솔한 의견을 수렴하여 올바르게 전달하겠습니다.

제8대 무안군의회 개원식 개최 상세 내용
제8대 무안군의회 개원식 개최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18-07-05
첨부파일
제8대 무안군의회 개원식 개최1

8대 무안군의회 개원식 개최

- 전반기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선출 -

 

무안군의회(의장 이정운)는 오늘 3일 오후 2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김산 무안군수와 각 기관사회단체장 그리고 제8대 의회의원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대 무안군의회 개원식을 개최했다.

 

무안군의회는 지난 613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무안군의회 의8(지역구 7, 비례대표 1)의 당선인 확정에 따라 지난 2248회 임시회를 개회해 전반기 의장에 이정운 의원, 부의장에 박성재 의원, 의회운영기획운영장에 박막동 의원, 행정문화복지위원장에 김원중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 김경현 의원을 선출했다.

 

개원식에서 의원들은 법령을 준수하고 주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의원의 직무를 양심에 따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주민 앞에 엄숙히 선서했다.

 

이정운 의장은 군민과의 진정한 소통을 위해 기존 의장석이 아닌 발언대로 내려와 개원사를 하였다. 개원사를 통해 무안군의회와 집행부의 목표는 단 하나 무안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일로, 무안군의회는 군민들의 뜻을 충실히 대변하는 통로를 마련해 소통하는 의회, 의결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확실히 수행하는 의회, 그리고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기능에 최선을 다하는 의회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의원과 기관사회단체장들 모두 함께 제8대 무안군의회 개원을  축하하고 군민을 대변하는 봉사자로서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케이크 커팅식도 가졌다.  

 

한편, 무안군의회는 당선의원을 대상으로 지난달 25일 오리엔테이션과 27일 지방의정 전문교육기관 1일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일정은 제8의회 개원을 앞두고 의정활동을 시작하는 의원들에게 의정운영에 대한 이해와 빠른 적응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 다음글
구분 제목 등록일 조회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 | 무안군의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2018-02-02 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