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소식

우리 의회는 군민의 대변기관으로서 군민의 진솔한 의견을 수렴하여 올바르게 전달하겠습니다.

김대현 무안군의회 의장,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 규탄' 챌린지 동참 상세 내용
김대현 무안군의회 의장,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 규탄' 챌린지 동참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21-05-18
첨부파일
김대현 무안군의회 의장,

무안군의회 김대현 의장은 17일 '일본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 규탄 및 철회 촉구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무안군의회는 제27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일본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 규탄 및 철회 촉구 결의서'를 채택한 바 있다.

김산 무안군수의 지명으로 챌린지에 참여한 김 의장은 '일본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을 즉각 철회하라'는 내용이 적힌 피켓을 들고 일본 정부의 결정을 규탄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김 의장은 "원전 오염수를 해양에 방류할 경우 회복할 수 없는 해양 생태계 파괴로 이어질 것이 자명하다"며 "일본 정부는 우리나라 수산업의 붕괴는 물론 국민의 건강과 안전까지 위협하는 이번 결정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다음 챌린지 주자로 김란 무안교육지원청 교육장과 김혁성 신안군의회 의장을 지목했다.

무안군의회는 제27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일본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 규탄 및 철회 촉구 결의서'를 채택한 바 있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 다음글
구분 제목 등록일 조회
이전글 | 무안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출범 2021-05-18 25
다음 | 무안군의회, 일본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 철회 촉구 2021-05-18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