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소식

우리 의회는 군민의 대변기관으로서 군민의 진솔한 의견을 수렴하여 올바르게 전달하겠습니다.

무안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출범 상세 내용
무안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출범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21-05-18
첨부파일
무안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출범1

무안군의회(의장 김대현)가 의원 입법 활동과 정책개발 활성화를 위해 2021년 의원 연구단체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김대현 의장은 “자치분권 2.0시대를 맞아 지역 특성에 맞는 정책 개발과 입법역량 강화가 요구된다”면서 “심도 있는 연구 활동으로 지역의 복잡?다양한 현안을 해결하는데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심의위원회에서 승인된 연구단체는 역사문화연구회(대표의원 이요진)와 도농균형발전연구회(대표의원 강병국)이며, 두 단체는 무안군의회 최초의 연구단체로 등록됐다.

역사문화연구회는 산재한 지역 역사문화 유산에 대한 보전적 가치 입증과 관광 자원화 방안을 연구하고, 도농균형발전연구회는 신도심과 농촌지역 간의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는 정책적 방안에 관해 연구할 예정이다.

이들 연구단체는 앞으로 현장 방문과 정책 세미나, 토론회, 연구용역 등을 통해 실효성 있는 입법?정책적 결과물을 도출한다는 계획이다.

김대현 의장은 “자치분권 2.0시대를 맞아 지역 특성에 맞는 정책 개발과 입법역량 강화가 요구된다”면서 “심도 있는 연구 활동으로 지역의 복잡?다양한 현안을 해결하는데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 다음글
구분 제목 등록일 조회
이전글 | 무안군의회, 제272회 제1차 정례회 개회 2021-06-02 13
다음 | 김대현 무안군의회 의장,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 규탄' 챌린지 동참 2021-05-18 21